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PC에서 사진 여러 장 올리기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by 에튀튜드 2020. 12. 8. 17:00

본문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PC에서 작업하고 폰으로 옮기는 경우가 다반사다. 

인스타그램 자체에서 올릴 수 있는 건 IGTV 뿐. 

그것도 얼마전에 알았다. 

인스타로 협찬 제품을 워낙 많이 받다보니 가이드라인에 쓰는 글은 모바일로 쓰기가 쉽지 않다. 

PC에서 쓰고 카톡에 복붙을 하는데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을 때도 가끔 있었다. 

네이버웨일에선 단 한장의 사진만 올라가니 그것도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은 모바일로 하는 것밖에 없나 싶었다. 

 

그러다가 잠시 다닌 회사에서 인스타그램을 폰으로 로그인하라는 것이다.

왜..내 폰에다가 해야 하지.. 

ㄱ,전에 다니던 회사는 그렇게 하지 않았는데..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인스타그램 PC에서 사진 여러 장 올리기를 검색했다.

왜 진즉에 검색할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참 기가 막혀서 검색한 꼴이 되었다. 

검색한 결과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단일이 아닌 여러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다했다. 

 

아마도 페이스북 크리에이터스튜디오 서비스는 생긴지 오래되지 않은 듯 싶다. 

이에 따라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했으니 더 그렇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sns로만 수익창출하긴 어려워보인다. 

내가 아직 방법을 모르는 것일까. 

 

그건 그렇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하라는대로만 하면 된다. 

다만 페이스북 아이디가 필요하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필요하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의 화면이다. 

내가 올린 모든 계정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고 

혹은 계정을 선택해서 그 계정의 게시물을 화인할 수 있다. 

얼마나 도달했는지, 또 좋아요 수는 어떤지, 게시되었는지 예약되었는지 등 상태를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PC에서 사진 여러장은 어떻게 올릴까? 

일단 좌측 상단에 있는 게시물 만들기를 누른다. 

그러면 IGTV에 올릴 것인지, 피드에 올릴 것인지를 묻는다. 

참고로 스토리는 페이스북 크리에이터스튜디오에선 업로드가 불가능하다. 

(적어도 내가 알기론 그렇다) 

 

IGTV는 일반 웹브라우저에서도 업로드가 가능하다. 

그동안 나는 영상을 올리기 위해 톡이나 메일을 보냈는데 그 순간에 참 허무해졌다. 

 

인스타그램 피드에 게시물을 만들거라고 하면 어느 계정에 올릴 것인지를 묻는다. 

내가 올리고 싶은 계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내가 바라보는 화면으로 우측에 생기는데 콘텐츠를 여러 개 추가할 수 있다. 

총 10가지 선택이 가능하고, 내 뜻대로 순서가 올라가지 않았다고 좌절하지 않아도 된다. 

숫자를 바꿈으로써 내가 원하는 순서대로 매기면 된다. 

모바일에서 사진을 이동하는 것보다 개인적으론 이 편이 간단하고 직관적이라 생각한다. 

 

인스타그램 PC에서 사진 여러장을 추가하였다면 그 위에 게시물에 적을 내용을 적으면 된다. 

모바일과 다르게 게시물은 위에다가 적게 되어있다. 

아쉬움이라고 한다면 모바일에서 쓰는 특수기호가 없다는게 아쉬움으로 남는다랄까. 

그래도 예약기능이 있어서 좋다. 

지금 게시할 것인지, 예약을 할 것인지. 

예약은 날짜 시간/분 까지 나와있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게시물 상태는 예약됨, 게시됨, 보관됨으로 나오는데 스토리에 올린 내용 또한 같이 뜬다. 

에튜는 모바일보다 PC가 더 빠르게 타자를 칠 수 있고 

가이드라인을 받았을 때 해시태그의 복붙이 쉽기 때문에  PC 업로드를 선호한다.

게다가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더 간편해서 자주 이용한다. 

근데 그 전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꼭 등록해야 한다. 

뭐 복잡한 듯 하지만, 엄청 쉽다. 

여러 개 계정을 이용하려면 추가하면 그만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하면 페이스북 페이지 멤버와 공유하겠냐고 물어본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든다고 해서 공유하는 건 아니라서 그냥 그렇게 하겠다 하고 

누르면 로그인 창이 하나 뜬다. 

로그인을 했다고 해서 바로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내 계정이 비지니스 계정이거나 크리에이터 계정이어야 한다.

인스타그램 설정을 누르고 계정을 보면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여기서 설명하는대로만 따라가면 어려울 것 하나 없다. 

근데 거기서 끝나지 않고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해야 한다. 

이미 다른 아이디로 계정에 연동되서 못하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나의 기우였다. 

한 계정당 페이스북 페이지 하나만 연동되기 때문에 이미 연동된 계정은 삭제된다고 한다. 

(새로 페이스북 아이디를 만들지 않는 이상 여러개 갖고 있어도 하나만 가능) 

계정이 삭제되는게 아니라 연동이 해제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미 추가된 인스타 계정은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이유가 없다. 

총 5개가 있었는데 하나 더 추가하여 총 6개의 계정이 생성됐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덕분에 좀 더 윤택한 SNS생활을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