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C 인스타그램 사진업로드 하는 방법 - 네이버 웨일이라면 쉬워!

손바닥에서 펼쳐지는 세상 이야기

by 에튀튜드 2020. 4. 6. 19:41

본문

예전에 한창 잘 사용하고 있던 네이버웨일인데 어느 순간 갑자기 멈칫 하더니 갑자기 멈춤 ㅠㅠ 그래서 잊고 살았는데 네이버웨일 소개해주는 글을 봄. 나도 소개를 해야겠다 싶어 이렇게 하려다보니 귀찮은데..  PC인스타그램 사진업로드 방법은 좀 수월하겠다 싶어 쓰고 있는 중 ㅋㅋ 아.. 사진을 여기서 잘랐더니 해상도가 엄청 줄어들어꾼.. 어쨌든 웨일을 키면 오른쪽 상단에 점 3개를 볼 수 있는데 그걸 클릭! 그 다음 보면 모바일창을 눌러준다~~

그럼 이렇게 창이 뜬다. 페이스북은 피시로 바로 되는데 왜 인스타그램은 안되는지에 대한 의문점이 많이 들지만.. 둘다 같은 회사인데 왜그럼? 뭔가.. 추구하는 방향이라는게 있는 듯.. 어쨌든 인스타그램을 눌러주면 아래화면처럼 뜬다. 

ㅋㅋ연예인이 떠서 다행이다.. 귀찮을 뻔 ㅋㅋ 모자이크 처리는 진심 귀찮.... 뭔가 다른 아이디가 노출이 돼도 괜찮은 건지 잘 모르겠어서 서우만 빼고 모자이크 처리.. 아휴 예뻐라..ㅋㅋ 

아.. 어쨌든 PC인스타그램 사진업로드방법도 모바일과 동일하다. 가운데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창이 뜬다. 나는 내가 원하는 창으로 하나 선택~ 오늘은 피자를 먹었으니까 피자를 올려볼까 하고 선택해땅. 

그...근데 .. 문제가 있다. 모바일처럼 여러 개 올라가지 않고 단 한장의 사진만 올라간다. 내가 기억하기론 크롬에서도 마찬가지였던 걸로 기억함. 근데 겁나게 느림. 속터짐. 

수정도 안되고 필터적용만 가능한데 필터세기 또한 조절할 수 없다. 

그래도 일단 잘 올라가는지 테스트를 하기 위해 한장만이라도 올려보았다. PC 인스타그램 사진업로드 하면서 게시글까지 쓰는 거 정말 어렵지 않구 쉽게 올라간당 ㅋㅋ 

근데 왜.. 수정은 안됨? ㅋㅋ 삭제,게시물로 이동, 공유하기, 링크복사, 퍼가기 흠.. 삭제를 제외하곤 나머지는 그냥 피시에서 가능한 부분... 흠... 어쨌든 수정이 불가함. 

PC 인스타그램 사진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면서 다른 기능도 있는지 살펴보았는데 피시에서는 안되는 추천 피드가 뜬다. 

물론 팔로우도 가능.. ㅋㅋ갑자기 영탁 팔로우하긔..;;; 찐찐찐이야~~ 이것이 잊혀지지 않음.. 

프로필 편집 등 이러한 것도 가능한데.. 모바일창이 아니더라도 웹상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과 비슷했고 다만 업로드만 할 수 있다는 그 점이 다르다. 네이버웨일 PC인스타그램 사진업로드 하기 어렵지 않고 아주 쉬움! 난이도 1임.

단점은 여러개 업로드를 할 수 없고 비율 또한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 속도도 느리다는 점. 이럴거면 뭐하러 PC인스타그램을 쓰냐.. 이런 느낌. 

그래서 주로 개인계정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보다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듯 싶다.